Trina Solar, 스마트 태양광 PV 제품 및 솔루션의 글로벌 출시 발표

이강식 승인 2022.05.13 18:18 의견 0

-- 인터솔라 2022 참가

-- 유럽에서의 미래 지향적 전력 제공을 목표로 이 지역에 대한 강한 의지 나타내

(뮌헨 2022년 5월 13일 PRNewswire=연합뉴스) 선도적인 글로벌 PV 및 스마트 에너지 토털 솔루션 공급업체 Trina Solar가 이달 11~13일에 뮌헨에서 열리는 올해 인터솔라 유럽(Intersolar Europe)의 A1.370 부스에서 다양한 혁신 제품과 스마트 에너지 솔루션을 선보였다. 이번 글로벌 출시 제품 및 솔루션에는 차세대 Vertex S 및 Vertex 루프탑 모듈을 비롯해 수율을 극대화한 스마트 TrinaTracker 솔루션, 그리고 Trina Storage의 고성능 에너지 스토리지 시스템(ESS)이 포함됐다. Trina Solar는 올해로 25주년을 맞이했다. 시장에 진출한 지 25년 동안 Trina Solar는 100GW 이상의 고성능 모듈을 출하했을 뿐만 아니라, 순수 모듈 제조업체에서 태양광 PV 가치 사슬을 따라 고유 사업 영역을 갖춘 글로벌 스마트 에너지 산업의 선두업체로 성장했다.


새로운 루프탑 포트폴리오: 유럽 시장까지 사업 범위 확대

유럽 시장에서의 진정한 헌신적 리더로서, Trina Solar는 현지 고객의 요구에 맞는 루프탑 모듈 전용 포트폴리오를 구성했다. 현재 Trina Solar가 제공하는 제품 범위는 BOS 구성요소뿐만 아니라 현지 건축 규정과도 높은 수준의 호환성을 유지하면서 한층 더 우수한 성능을 위해 업그레이드되고 있다.


Trina Solar는 최대 430W의 2세대 Vertex S 범용 루프탑 모듈과 대규모 C&I 프로젝트용 Vertex 580W 모듈을 공식 출시했다. 210mm(G12) 제품군의 신제품은 차세대 210mm 직사각형 실리콘(G12R) 웨이퍼를 기반으로 한 혁신적인 셀을 갖추고 있어, 시중의 기타 유사 제품에 비해 효율성과 전력이 더 높다. 단일 모듈 전력은 최대 30W까지 향상됐다.

전체 루프탑 범위의 제품 외에, 회사는 새로운 Vertex S+ 모듈도 출시했다. 이 프리미엄 솔루션은 이중 유리 디자인의 210mm n형 Vertex 셀을 갖추고 있으며, 호환성을 극대화하고 설치가 용이하도록 설계됐다. Vertex S+는 연장된 25년 제품 보증 및 30년 성능 보증으로 제공된다.

최대 7%의 설치 용량 증가로 더 많은 녹색에너지 제공

업그레이드된 두 개 모듈의 효율성은 0.2~0.3% 더 향상돼 최대 21.5%에 달할 뿐만 아니라, 탁월한 시스템 가치도 제공한다. 새로운 Vertex S세대 제품은 주거용 루프탑 설치 용량을 5~7%까지 증가시킬 수 있다. 발전량이 많아질수록 가정에서의 일상적인 용도 및 전기차 에너지 수요에 대한 더 높은 요구를 충족할 수 있다.

더 높아진 스트링 전력 덕분에, PV 케이블 및 장착 시스템 비용은 더 낮아지고 설치 시간은 더 단축된다. 한편, 운송 및 보관 비용에서도 더 큰 경쟁력을 갖춤으로써, 개발자는 상당한 BOS(Balance of System) 절감을 실현할 수 있다. 상업용 루프탑 제품의 경우, 초기 투자비의 최대 2%를 절감할 수 있다. 410W 기준 모듈과 비교했을 때, 모든 선적 컨테이너는 최대 402kW의 하중에 대해 18.7kW Vertex S 430W 제품을 추가로 운반할 수 있으므로, 상당한 수준의 CO2 배출을 감축할 수 있다.

이는 현지의 탄소 배출 감축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전 세계적으로 광범위하게 적용할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신제품은 광범위한 주류 인버터 및 장착 시스템과도 완벽하게 호환된다.

새로운 세대의 제품은 모든 종류의 루프탑 용도에 적합하다. 이러한 최신 업그레이드를 통해, Trina Solar는 특히 유럽 시장을 비롯한 전 세계의 주거용, 상업용 및 산업용 루프탑 적용 시나리오에서 우위성을 발휘하고 있다.

양면형 태양광 패널로 유틸리티 규모 시스템의 새로운 선두업체로 부상

Trina Solar의 부스를 찾는 방문객들은 550~670W 범위의 Vertex 이중 유리 양면 모듈의 전 제품군을 전시한 모습을 볼 수 있다. 이들 모듈은 최소 LCOE 및 최대 수율을 위한 유틸리티 규모의 태양광 프로젝트의 신뢰성 및 효율성에 대한 새로운 표준을 제공하는 한편, 연장된 30년 성능 보증을 특징으로 한다.

Trina Solar 유럽 지역 책임자 Gonzalo de la Vina는 'Trina Solar는 이미 15년 이상 유럽 지역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22GW 이상이 이 지역 시장에 출하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우리는 모든 주요 유럽 시장에 250명 이상의 직원으로 구성된 인상적인 팀을 갖추고 있다"면서 "당사 제품과 솔루션 일부는 유럽 내에서 유럽용으로 설계됐으며, 유럽 팀은 유럽을 위한 미래 지향적인 전력을 육성한다는 사명을 확고하게 고수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경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