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LSI, Ocean Sun 솔루션 위한 고품질 태양광 모듈 공급

이강식 승인 2022.05.12 17:07 의견 0

-- 알바니아 최대의 부유형 태양광 프로젝트

(티라나, 알바니아 2022년 5월 12일 PRNewswire=연합뉴스) 굴지의 광발전 기업 GCL System Integration Technology Co., Ltd.("GCLSI" 또는 "회사")(선전: 002506)가 자사의 특허 모듈을 공급한 알바니아 최대의 부유형 태양광 프로젝트 1단계가 그리드에 성공적으로 연결됐다고 발표했다.


이 프로젝트에 공급업체로 참여한 GCLSI는 노르웨이의 독자적인 부유형 태양광 기술 소유 및 개발업체 Ocean Sun과 함께 바냐 저수지에 위치한 2MWp 프로젝트에 태양광 모듈을 공급하고 있다. 현재 건설 중인 이 프로젝트는 이 지역에서 동종 최대의 규모를 자랑한다.

GCLSI 사장 Thomas Kun Zhang은 "알바니아에서 건설되는 이 대규모 부유형 태양광 프로젝트에서 핵심 역할을 수행할 모듈로 자사의 특허 모듈이 선정된 것에 자부심을 느낀다"라며, "이 협력 프로젝트는 자사의 로고가 들어간 제품이 글로벌 부유형 태양광 발전 시장에서 높은 경쟁력을 지닌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말했다.

Ocean Sun CEO Børge Bjørneklett는 "고성능 모듈과 전문적이고 지원적인 GCLSI 팀 덕분에 GCLSI와 매우 좋은 장기적인 협력 관계를 이어왔다"고 밝혔다.

예상 총투자금이 2천만 유로에 달하는 이 프로젝트는 유럽 최대 규모의 재생에너지 생산업체 Statkraft가 Ocean Sun과 함께 감독했다. GCLSI는 태양광 모듈을 제공함으로써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다. GCLSI의 태양광 모듈은 개발 과정에서 엄격한 테스트를 통과했으며, 장기간 해수에 잠겨도 성능 저하를 보이지 않는 등 다양한 상황에 적합하다.

이 프로젝트의 첫 시행 단계는 약 1,600개의 태양광 패널로 구성된다. 면적은 약 4,000㎡, 설치 용량은 0.5 MWp에 달한다. 이 유닛은 성공적으로 배치됐고, 최근 그리드에 연결됐다.

두 번째 단계의 총용량은 1.5MWp이며, 올해 완공될 예정이다. 완공 후 이 발전소는 재생에너지를 생산하고, 알바니아 국가 그리드에 전력을 공급할 예정이다.

GCLSI 소개

GCL System Integration Technology Co. Ltd(002506.SZ)(GCLSI)는 세계적인 에너지 대기업이자 신에너지, 청정에너지 및 관련 서비스에 중점을 두는 중국 최대의 비국영 에너지 기업인 GCL 그룹의 자회사다. 추가 정보는 웹사이트 https://www.gclsi.com/을 참조한다.

Ocean Sun 소개

Ocean Sun은 광발전에 노르웨이 해상 전문지식을 결합함으로써 전 세계 에너지 수요를 해소할 대담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Ocean Sun은 특허 기술을 이용해 멤브레인에 태양광 모듈을 장착함으로써, 비용 및 성능적 이점을 제공한다.

웹사이트: www.oceansun.no

저작권자 ⓒ 디지털경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