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울벤처스, 글로벌 에듀테크 투자를 위해 10억 달러 이상의 신규 펀드 체결

이강식 승인 2022.01.12 20:00 의견 0

20 달러 이상의 자산을 보유한 아울벤처스는 교육 기술 부문에 중점을 두고 있는 세계 최대의 벤처 캐피탈이다 

캘리포니아주, 멘로 파크, 2022년 1월 12일 /PRNewswire/ -- 에듀테크 분야에서 가장 큰 벤처 캐피탈 펀드인 아울벤처스(Owl Ventures)는 오늘 10억 달러 이상의 신규 펀드를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2014년에 설립된 실리콘밸리 기반의 이 기업은 5차 펀드로 6억 4천만 달러, 2차 기회 펀드로 2억 7천만 달러, 특수목적기구(SPV)에 1억 달러 이상을 체결했다.  이 새로운 펀드는 세계 최고의 에듀테크 기업에 초기 단계, 성장 단계 및 후기 단계 투자를 하기 위한 아울벤처스의 전략을 더욱 강화할 것이다.

Owl Ventures Team
Owl Ventures Team

매니징 디렉터인 이안 치우(Ian Chiu), 톰 코스틴(Tom Costin), 아밋 파텔(Amit Patel), 토리 패터슨(Tory Patterson)과 파트너인 말비카 바가트(Malvika Bhagwat), 케이트 차브라(Kate Chhabra)가 주도하는 아울벤처스는 글로벌 에듀테크 시장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여러 기업의 주요 투자자이다.  이러한 기업에는 '유니콘'급의 10억 달러 이상의 가치 평가를 받는 압나(Apna), 바이주스(BYJU's), 디그리드(Degreed), 그린라이트(Greenlight), 마스터클래스(MasterClass), 뉴젤라(Newsela), 퀴즐렛(Quizlet), 스태시(Stash) 등이 있다.

아울벤처스의 지속적인 성장과 아프리카, 아시아, 유럽, 북아메리카 및 라틴아메리카 전역의 글로벌 입지는 디지털 혁명을 겪고 있는 6조 달러 이상의 교육 및 훈련 시장의 눈부신 성장과 함께한다. 혼합 학습의 성장, 원격 근무, D2C 모델의 부상, 기업 학습 및 스킬링, AI 활용 학습의 출현, 1:1 기기 프로그램의 증가, AR/VR의 급속한 통합은 모두 글로벌 교육 기술의 성장에 기여했다.

글로벌 에듀테크 시장 기회에 대한 아울벤처스의 독특한 통찰력은 전 세계에서 가장 가치가 높은 에듀테크 기업이자 인도에서 가장 가치가 높은 스타트업인 바이주스에 대한 투자 및 관계에서 잘 드러난다. 

바이주스의 창업자이자 CEO인 바이주 라벤드란(Byju Raveendran)은 "수년간 확장해온 당사에 있어 아울벤처스는 소중한 파트너입니다. 에듀테크의 전문가인 아울벤처스는 차별화된 투자자로서, 인수, 파트너십, 인재 및 글로벌 확장을 포함한 여러 기능에 걸쳐 고유한 가치를 제공해왔습니다."라고 전했다.

아울벤처스에서 조성한 새로운 펀드를 통해 기업은 글로벌 에듀테크 기업의 다음 물결에서 계속해서 확장적이며 능동적인 투자자가 될 것이다. 에듀테크 부문에서 가장 큰 펀드인 아울벤처스는 시드 단계부터 후기 단계까지 기업에 자금을 지원할 수 있으며 비전 있는 기업가들에게 고유의 가치 있는 파트너가 될 수 있다. 이러한 실무적인 접근 방식은 유통, 파트너십, 인재, 자금 조달 및 성과 측정 등 다양한 부분에서 기업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랩스터(Labster)의 공동 창업자이자 CEO인 마이클 보데카어 옌센(Michael Bodekaer Jensen)은 "당사는 아울벤처스의 강력한 글로벌 네트워크와 포트폴리오를 활용하여 당사가 빠르게 성장하고 교육에 대한 긍정적인 글로벌 영향력을 미칠 수 있는 여러 주요 전략적 파트너십을 수립할 수 있었습니다."라고 말했다.

아울벤처스는 재능 있는 팀원들과 함께 계속해서 규모를 확장해왔다. 아울벤처스의 성과와 포트폴리오 서비스 플랫폼을 이끄는 말비카 바가트는 2021년 파트너로 승진했다. 말비카는 포트폴리오 기업과 긴밀하게 협력하여 해당 기업의 효율성과 성과 측정 노력을 높일 뿐만 아니라 아울벤처스의 권위 있는 글로벌 기관의 펀드출자자와 전략적인 영향 및 유통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있다. 또한 말비카는 아울벤처스 포트폴리오 기업이 제공한 영향력에 대해 자세히 설명한 탄탄한 연례 보고서인 아울벤처스의 교육 성과 보고서 개발을 이끌고 있다.

드림박스 러닝(DreamBox Learning)의 CEO인 제시 울리-윌슨(Jessie Woolley-Wilson)은 "아울벤처스는 드림박스를 초기 단계에서 K12 수학 및 읽기 시장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적응형 학습 기술 분야의 글로벌 리더로 이끄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아울벤처스는 당사 이사회에서 학생 학습 성과에 일관적되고 목적이 있는 초점을 제공했으며 이를 통해 거주지와 상관없이 모든 학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당사 사명을 충실히 이어나가면서 빠르게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뛰어난 아울벤처스 전문가들은 저와 제 팀의 소중한 파트너였으며, 수년간 당사의 성장과 성공에 필수적인 역할을 했습니다. 아울벤처스는 세계 최고의 교육 기술 기업을 확장하기 위해 고안된 세계적인 수준의 조직을 구축했습니다. 아울벤처스보다 더 나은 VC 파트너를 선택할 수는 없었을 것입니다."라고 전했다.

아울벤처스 소개
20억 달러 이상의 자산을 보유한 아울벤처스(Owl Ventures)는 에듀테크 시장에 중점을 두고 있는 세계 최대의 벤처 캐피탈 펀드입니다. 실리콘밸리에 기반을 둔 이 기업은 PreK-12, 고등 교육, 일의 미래(직업 이동성/전문 학습) 및 '에듀테크+'(핀테크 및 헬스케어와 같은 주요 산업과 에듀테크가 만나는 분야)를 포괄하는 교육 카테고리에서 전 세계 선도적인 교육 기술 기업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아울벤처스는 심도 있는 도메인 전문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펀드출자자, 투자자 및 전략적 파트너로 구성된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기업가들이 비즈니스를 혁신적인 카테고리 선도 기업으로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www.OwlVC.com에서 확인하세요. 아울벤처스의 연간 교육 성과 보고서는 www.OwlVC.com/outcomes.php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연락처: Tom Costin, tom@owlvc.com 

사진 - https://mma.prnasia.com/media2/1722115/Owl_Ventures_Team.jpg?p=medium600 
로고 - https://mma.prnasia.com/media2/1245365/Owl_Ventures_Logo.jpg?p=medium600

 

Related Links :

http://www.owlvc.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