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로넷월드와이드 이페이 디비전, 새로 개발한 반복 빌링 플랫폼을 통해 구독 결제 제품을 전 세계에 성공적으로 확대

이강식 승인 2021.11.24 11:00 의견 0
  • 이페이는 신제품인 반복 빌링 솔루션을 전 세계 몇몇 국가에 출시 
  • 이 새로운 솔루션은 마이크로소프트365, 엑스박스올엑세스와 엑스박스게임패스얼티밋과 같은 제품들에 구독 기반의 구매 후 결제 기능을 제공
  • 손쉽게 적용할 수 있는 이 솔루션은 소매업체, 통신사와 디지털 플랫폼들로 구성된 이페이 전 세계 네트워크가 동사의 첨단 기술 플랫폼을 단 한 번 접속함으로써 이 새로운 구독 제품을 획득하고 배포하도록 요구

(싱가포르 2021년 11월 24 일 PRNewswire=연합뉴스) 세계적인 금융 기술 솔루션 및 결제 서비스 제공 업체 유로넷월드와이드(Euronet Worldwide, Inc. (나스닥: EEFT))의 디지털 콘텐츠 처리 사업 부문인 이페이(epay)는 마이크로소프트365, 엑스박스게임패스얼티밋과 엑스박스올엑세스에 적용할 수 있는 구독 제품들로 구성된 신제품인 반복 빌링 솔루션을 남북미, 유럽, 아시아와 호주 등 복수의 국가에서 출시한다고 오늘 발표했다.[1] 전 세계의 기업과 브랜드 파트너들은 이 새로운 반복 빌링 플랫폼을 통해 이페이의 디지털 콘텐츠 포트폴리오 기능을 확대하면서도 자신들의 디지털 제품에 구독 기반 가격 정책을 쉽게 적용할 수 있다.

소매업체, 통신사와 브랜드 업체들은 이페이의 새로운 솔루션을 사용함으로써 종전에는 한 번의 거래로 판매되고 말았던 제품들로부터 반복적으로 수익을 올릴 수 있는 한편 판매 채널에 있는 모든 참여자가 그에 따른 혜택을 입게 되었다.

  • 디지털 제품을 보유한 브랜드 업체들은 이페이의 전 세계 판매 채널 네트워크에 있는 파트너들과 그들이 보유한 소비자 접점을 활용하게 된다.
  • 채널 파트너들은 이제 마이크로소프트와 같은 이페이 공급자 및 전략적 파트너들에 대한 동사의 연결을 활용함으로써 새롭고 매력적인 구독 제품들로 구성된 제품 포트폴리오를 고객들에게 즉시 확대할 수 있다.
  • 소비자들은 이제 자신들이 신뢰하고 선호하는 채널 파트너로부터 구독 기반의 디지털 제품들을 구매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 노트북 혹은 PC 상에서 그 제품들을 편리하게 사용하게 되었다.

최첨단 API를 통해 기술적으로 간단히 설치

이페이는 유로넷 REN 결제 플랫폼의 기술과 API를 활용하여 디지털 콘텐츠를 처리하고 기프트카드와 모바일 탑업과 같은 고부가 가치 서비스들을 관리하며 739,000개의 POS 터미널을 보유한 동사의 전 세계 소매업체 네트워크를 통해 다수의 유명 브랜드로 구성된 동사 디지털 콘텐츠 포트폴리오 또한 공급한다. 이페이 인터페이스가 소매점에 설치되는 즉시 채널 파트너는 이페이의 포트폴리오에 있는 브랜드들을 준비되는 대로 새롭게 추가할 수 있으며 기프트카드 포트폴리오와 같은 동사의 또 다른 고부가 가치 서비스 또한 활용할 수 있다.

이페이 반복 빌링 솔루션 작동 방법:

  • 채널 파트너들은 고객들에게 구독 기반 제품을 공급하며 고객들이 선호하는 결제 방법을 기록한다. 
  • 이페이는 소매업체가 기존에 보유한 결제 인프라에 연결하거나 이페이 결제 솔루션을 통해 반복 빌링 작업을 진행한다. 
  • 최초의 구독 기간이 종료되는 시점에서의 갱신 작업은 이페이 결제 솔루션을 통해 브랜드 업체 혹은 채널 파트너에 의해 시작되는데 민감한 개인 정보들은 저장되거나 관리되지 않는다.

반복 빌링 솔루션에 적용되어 현재 출시 완료된 제품:

  • 마이크로소프트365: 프랑스FNAC, 영국 커리스 그리고 브라질 비보를 통해 최고의 채널 파트너들에 출시.
  • 엑스박스패스얼티밋을 통한 클라우드 게임: 한국에서는 채널 파트너 SK텔레콤, 스페인은 텔레포니카 그리고 호주는 텔스트라에 출시.
  • 엑스박스올엑세스: 폴란드에서는 전자소매업체 미디어엑스퍼트, 호주는 통신사 파트너 텔스트라 그리고 한국은 SK텔레콤에 출시.

더 많은 국가와 소매업체들이 이미 계획 중에 있으며 확정되는 대로 발표될 예정이다.

이페이 소프트웨어 및 EFT아시아태평양 사업부 수석VP 겸 CEO 케빈 카포네치(Kevin Caponecchi)는 "구독 기반 비즈니스 모델들은 수많은 기업의 미래인데 이는 그 모델들이 기업의 성장과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동시에 지원하기 때문"이라면서 "소프트웨어, 스트리밍과 게임 업계의 현 선두주자군에 미용, 패션, 식품 및 기타 업계의 다양하고 새로운 공급자들이 곧 합류하게 될 것이다. 우리는 다양한 업계에 걸친 천 개 이상의 브랜드 업체들에 대한 당사 기존의 연결 그리고 우리가 당사의 폭 넓은 소매업체 네트워크를 통해 전 세계로 제품들을 유통하는 혁신 기술을 통해 조만간 더 많은 소비자 분야에 반복 빌링 솔루션들을 추가 공급할 수 있게 될 것이다. 본 솔루션은 당사가 전 세계로 확대하려고 하는 주요 전략 비즈니스 분야"라고 말했다.

더 많은 정보가 필요한 기업들과 브랜드들은 기존의 이페이 연락처나 브랜드 관리 및 이페이 제품 담당 디렉터 제임스 워든(James Warden) jwarden@epayworldwide.com 혹은 아시아 비즈니스 개발 담당 디렉터 크리스티나 서쓰(Christina Surth) csurth@epayworldwide.com 에 연락하기 바란다.

[1] 마이크로소프트365, 엑스박스게임패스얼티밋 그리고 엑스박스올엑세스에 대한 남북미, 유럽, 아시아 및 호주 지역의 반복 빌링 솔루션 동시 출시는 거명된 모든 제품이 거명된 모든 지역에서 출시된다는 것을 의미하지 않는다. 게다가 모든 추가 출시는 이페이와 해당 브랜드의 요구 조건에 부합되어야 하며 승인이 필요하다.

이페이:

이페이는 2020년에 24억 건의 거래를 처리한 바 있는 결제 처리 및 선불 솔루션 분야 세계 최고의 풀서비스 결제 관리 기업이다. 동사는 62개 국가에서 739,000개의 POS 터미널을 보유한 소매업체 네트워크를 폭넓게 구축하여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유명 브랜드들을 연결시키고 있다. 이페이는 기프트카드(선불, 클로즈드루프와 디지털미디어), 비즈니스인센티브와 결제 솔루션(카드 사용 허가, 터미널, 전자상거래, 모바일과 인터넷결제) 포트폴리오를 다채널 상거래에 공급하며 동사 전용의 현금 출납 통합 소프트웨어를 통해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페이는 2020년 25억 달러의 매출을 올렸으며 8,000명이 넘는 직원을 두고 175개 국가의 고객들에 봉사하는 캔자스 소재 기업 유로넷월드와이드(나스닥: EEFT)의 한 사업 부문이다.

유로넷월드와이드

유로넷월드와이드는 안전한 전자 금융 거래 처리 업계의 리더이다. 동사는 결제 및 거래 처리 솔루션들을 금융기관, 소매업체, 서비스 제공자와 개인 소비자들에게 공급하고 있다. 이 서비스들에는 ATM, POS와 카드 아웃소싱 서비스, 카드 발급 및 거래 상점 획득 서비스, 소프트웨어 솔루션, 현금 기반 및 온라인상의 소비자 대 소비자 및 기업 대 기업 송금 서비스, 그리고 디지털 미디어 및 선불 모바일 폰타임의 인터넷 유통 등이 포괄적으로 들어 있다.

유로넷의 전 세계 결제 네트워크는 광범위하며 47,474개의 ATM과 약 400,000개의 EFT POS 터미널이 있고 62개 국가에서 관리되고 있으며 그 수가 증가하는 아웃소싱 선불 및 신용카드 서비스 포트폴리오가 포함되고, 카드 소프트웨어 솔루션, 62개 국가 약 325,000개 소매점에 설치된 약 739,000개의 POS 터미널로 구성된 선불 처리 네트워크, 162개 국가 약 507,000곳에 설치된 전 세계 송금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 미국 캔자스주 레아우드에 본사가 있으며, 전 세계에 66개의 사무소를 운영하는 유로넷은 약 175개 국가에 있는 고객들에게 봉사하고 있다. 상세한 정보가 필요할 경우 동사 웹사이트 www.euronetworldwide.com 을 방문한다.

미디어 연락처:
Kayla Yao
kyao@euronetworldwide.com

Related Links :

https://www.euronetworldwide.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