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U Networks, 확장된 고객지원 및 새로운 솔루션 제공

이강식 승인 2021.10.15 09:30 의견 0

-- 중국 동계올림픽을 위한 준비

-- 중국의 인정받는 회사와 많은 직원을 통한 연중무휴(24/7) 현장 지원

-- 중국에서 제공되는 서비스는 무제한 5G 통신을 포함한 5G 송신기, 빠른 장비 교환, 무료 작업공간 및 워치 파티 솔루션(Watch Party Solution) 포함

(상하이 2021년 10월 15일 PRNewswire=연합뉴스) 클라우드 및 IP 기반 라이브 비디오 솔루션 시장을 선도하는 기술 리더인 TVU Networks[https://www.tvunetworks.com/?utm_source=pipeline&utm_medium=press_release_apac&utm_campaign=2022_winter_games ]는 오늘, 하계올림픽 동안 겪었던 고객 경험을 기반으로 동계올림픽 지원에 대한 최신 계획을 발표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더욱 확산됨에 따라, 잠재적으로 중국 내 이동에 대해 더 엄격한 제약이 있을 수 있으며, 개최지인 옌칭과 장자커우를 둘러싼 산악 지형에서는 동계올림픽 중계방송이 도쿄에서 직면했던 상황보다 훨씬 더 어려울 수 있다. 베이징에서의 제약에는 제한된 5G SIM 카드의 가용성, 3주간의 방문자 격리, 장비운송에 대한 규정, 만리장성 방문자 제한 등이 예상된다.

TVU Networks는 15년 전부터 이미 베이징과 상하이에 지사를 두고 있으며, 유사 서비스를 제공하는 타사와 비교할 때 현지에서 가장 큰 팀을 운영하고 있다. TVU 직원은 생방송 및 원격 제작 기술은 물론, 번역, 물류, 문화적인 문제를 지원하기 위해 연중무휴로 현장에서 대기하고 있다.

TVU Networks의 대표 Paul Shen은 "당사는 견고한 지원 체계를 갖추고 있다"라며 "TVU 팀은 고객이 당면한 모든 문제를 처리함으로써, 베이징에서 가능한 한 최상의 보도를 하는 데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도쿄 현지에서도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했고, 그곳에서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삼을 것"이라면서 "베이징의 상황으로 인해 원격통신이 더 어려울 수 있다고 보기 때문에, 중국에서는 더욱 광범위하게 지원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도쿄에서의 성공을 기반으로, 방송사들이 내년 동계 올림픽의 복잡한 상황을 풀어갈 수 있도록 당사가 지원할 수 있다고 확신한다"라고 강조했다.

직원안전규칙 및 코로나 관련 생산 제한이 시행됨에 따라, 원격 생산기술이 도쿄에서 좋은 결과를 보였다. 2016년 하계올림픽과 비교했을 때, TVU는 IP 기반 비디오 스위칭 라우팅 및 배포를 위한 TVU 그리드[https://www.tvunetworks.com/products/tvu-grid/?utm_source=pipeline&utm_medium=press_release_apac&utm_campaign=2022_winter_baseds ] 사용이 100배 증가하고, 도쿄에서 TVU Anywhere 모바일 앱[https://www.tvunetworks.com/products/tvu-anywhere/?utm_source=pipeline&utm_medium=press_release_apac&utm_campaign=2022_winter_games ]을 채택한 횟수가 10배 증가한 것을 확인했다. 팬데믹으로 인해 개최국에서 하계올림픽의 중계 및 접근에 대한 불확실성이 발생함에 따라, TVU는 광범위한 지원 서비스를 통해 고객이 변화하는 흐름에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한다. TVU는 도쿄 전역에서 현지의 제한적인 상황에도 불구하고 장비 교환 요청을 신속하게 처리하면서, 적시에 장비를 픽업 및 배송했다.

하계올림픽 진행 전 및 도중에 도쿄 현지에 설치한 여러 카메라를 통해 촬영한 연중무휴 라이브 클로즈업은 프로그램 사이에 들어가는 범퍼와 기타 삽입 콘텐츠로 인기를 얻었다. 또한, TVU는 TVU One[https://www.tvunetworks.com/products/tvu-one/?utm_source=pipeline&utm_medium=press_release_apac&utm_campaign=2022_winter_games ]이라는 임대용 모바일 송신기를 준비함으로써, 전문 ENG 카메라맨을 대기시켰다. 또한, TVU는 방송 등급 영상을 전송하기 위해 TVU 그리드를 갖춘 도쿄 도심에 스튜디오 공간을 제공했다.

Shen 대표는 "도쿄에서는 기존처럼 언제든 직원을 여러 곳으로 보낼 수 없었다"라며, "현지 자원이 없었기 때문에, 방송사는 창의적인 방식으로 수준 높은 인터뷰, 클로즈업, 지역 취향에 맞는 표지 기사를 제작해야 했고, 바로 이런 측면에서 클라우드 및 IP 기반 솔루션이 일반적인 현장 접근 없이 설득력 있는 보도자료를 제작하는 데 필요한 유연성을 준 것"이라고 설명했다.

내년 2월, 베이징에서는 옌칭 및 장자커우를 둘러싼 험준한 지형은 물론, 국내 이동에 대한 잠재적인 제한도 있을 수 있어, 올림픽을 중계하는 방송사가 최소한으로 줄어들거나 전혀 없을 수 있다. 이에 따라 최대한의 유연성이 필요할 전망이다.

베이징에서 임대 가능한 TVU One의 모바일 송신기에는 다음과 기능이 포함된다.

- 무제한 5G 데이터로 5G 전송

- 4K HDR 또는 1080p HDR 화질

- 1초 미만의 지연시간

- 사용 가능한 모든 데이터의 연결 (무선전화, 5G, WiFi, 이더넷, 위성)을 통합해 어느 곳이든 방송 등급의 영상을 전송

TVU가 베이징에서 제공할 서비스는 다음과 같다.

- 코로나 규정에 따라 공지 후 2~4시간 이내에 장비 배송, 픽업, 설치, 기술지원 및 교환

- '제로 리스크' 예약은 올림픽 취소 시 전액 환불 보장

- 베이징에서 연중무휴 생중계

- 선수, 친구, 가족이 매 순간을 실시간 원격으로 쉽고 비용효율적으로 공유할 수 있도록 해주는 워치 파티 솔루션(Watch Party Solution)

- 기자와 제작자가 집이나 스튜디오에서 원격으로 인터뷰를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전문 원격 보고 솔루션(Professional Remote Reporting Solution)

- 무료 고속 인터넷 및 언어를 지원하는 TVU Beijing 사무소의 무료 사무실 공간

- 어디서나 고품질 생방송 촬영이 가능한 모바일 기자를 위한 올인원 인터뷰 키트(All-in-One Interview Kit)

- TVU Live Insurance는 장비문제 발생시 당일 내로 문제가 발생한 장비를 수리하거나 다른 TVU One 송신기로의 교체 또는 TVU 기타 솔루션 등으로 교체함으로써, TVU 고객이 아닌 방송사가 정상적으로 방송할 수 있도록 보장한다.

동계올림픽 동안 TVU가 계획 중인 서비스 전체는 여기[https://www.tvunetworks.com/2022-winter-games/?utm_source=pipeline&utm_medium=press_release&utm_campaign_APAC=2022_winter_games ]에서 확인할 수 있다.

TVU Networks는 하계올림픽 동안 현장에서 beIN 스포츠, 서울방송(SBS), 상하이미디어그룹(SMG), 한국 중앙동양방송(JTBC), 중국국제텔레비전(CGTN), 7NEWS Australia를 포함한 100여 개 방송사를 지원했다.

TVU Networks(R) 소개

TVU Networks는 뉴스,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스포츠, 기업, 스트리밍, 예배 장소 및 정부를 포함해 여러 산업에서 IP와 클라우드 기반 작업 흐름 솔루션을 이용하며, 3,000개가 넘는 고객사를 지원하는 세계적인 기업이다. TVU는 AI와 자동화 중심 기술을 사용해 방송사가 TVU MediaMind 플랫폼을 통해 효율적인 메타데이터와 스토리 중심의 작업 흐름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플랫폼은 라이브 영상 콘텐츠 확보, 인덱싱, 제작, 배포 및 관리를 위해 개발됐다. TVU는 중국 공급망에 일대 혁명을 일으키고, 능률적으로 바꾸는 데 필요한 도구를 개발하는 최전선에서 활약해왔다. TVU는 전 세계 수많은 주요 미디어 기업의 운영에서 중요한 부분을 담당하고 있으며, 기술공학 에미상(Technology and Engineering Emmy(R) Award)을 수상했다.

www.tvunetworks.com

출처: TVU Networks

Related Links :

https://www.tvunetworks.com.cn/

저작권자 ⓒ 디지털경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