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렌 증후군으로 전 세계 6명 중 1명이 독서에 어려움을 겪어

이강식 승인 2021.10.14 08:24 의견 0

오레곤주 요제프, 2021년 10월 14일 /PRNewswire/ --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어린이와 성인이 얼렌(Irlen) 증후군을 겪고 있습니다. 이것은 뇌가 특정한 파동 또는 색깔을 처리하지 못하는 현상입니다. 이 증상은 읽기와 수학의 어려움, 빛에 대한 과민성, 두통, 복통, 현기증, 집중 불능, 서투름 및 열악한 운동 능력을 포함하는 증상과 함께 경증에서 중증까지의 스펙트럼에 걸쳐 있습니다. 이 증후군을 가진 사람들 중 약 절반은 유전적으로 이 장애를 갖게 되지만, 뇌에 손상을 입거나 열이 심하거나 바이러스에 감염되어 얼렌 증후군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읽기를 어려워하는 어린이들을 위해 노력하는 부모와 교사를 위한 안내 책자인 Word Gobblers 이러한 문제에 대응하고 문제를 완화하거나 극복하기 위한 간단하고 즉각적인 조치와 장기적인 해결책을 제시합니다. 이 책에는 증상 및 행동에 관한 설문지가 포함되어 있으며, 다양한 컬러 페이지에서 대화형 연습을 통해 부모나 교사가 아이가 이러한 증상을 가지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독서 또는 운동에서 어려움을 겪는 아이들은 종종 놀림이나 괴롭힘을 당하고 수치심을 느끼거나 낮은 자존감을 갖게 됩니다. Word Gobblers 일부 어린이와 성인이 읽기와 쓰기를 어려워하거나 부적절한 행동을 보이는 의학적 근거를 설명하며, 뇌가 특정한 빛의 파장을 해석하지 못하는 것을 딸기나 땅콩과 같은 특정 식품을 몸에서 소화해내지 못하는 것에 비유합니다.

Joan Gilbert의 아름다운 삽화가 담긴 Word Gobblers는 숫자, 문자, 단어를 씹고 으깨고 갉아먹는 장난꾸러기 괴물의 이미지를 통해 아이들에게 자신들의 잘못이 없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녹색과 주황색의 미소 짓는 얼굴은 6명 중 1명, 60명 중 10명, 그리고 600명 중 100명이 동일한 증후군을 가지고 있다는 점을 보여줌으로써, 아이들이 자신만 그런 게 아니라는 사실을 알 수 있도록 합니다.

서문에서 얼렌 연구소의 창립자이자 이사인 헬렌 L. 얼렌 박사는 얼렌 증후군의 발견과 치료 과정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증후군을 치료하는 얼렌 메소드는 국내 및 세계 언론의 관심을 받았습니다.

라이브러리 저널(Library Journal)의 리뷰에서는 이런 결론을 내립니다. "총평: 읽기에 어려움을 겪는 어린이들의 부모, 보호자, 교사에게 도움이 되는 ."

최근 Passionate Worldwide Talk Radio의 Betsy Wurzel은 자신의 블로그 "Talking with Betsy"에서 Matthias와 인터뷰했습니다. https://bit.ly/3C5EDnl

작가 Catherine Matthias는 얼렌 스크리너(Irlen Screener) 자격증을 획득했으며, 어린이를 위한 6권의 그림책을 출판한 작가입니다.

뉴욕 Square One Publishers 출판. ISBN 978-0-7570-010-2. $15.95.


동영상 - https://mma.prnasia.com/media2/1656320/Word_Gobblers_60_sec_FINAL.mp4

사진 - https://mma.prnasia.com/media2/1656321/Front_Cover.jpg?p=medium600

 

Related Links :

https://www.catherinematthias.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