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시오, 신형 MT-G 시계 출시

이강식 승인 2021.09.15 10:00 의견 0

-- 다층 탄소 베젤과 새로운 외관 디자인 선보여

(도쿄 2021년 9월 15일 PRNewswire=연합뉴스) 카시오계산기주식회사(Casio Computer Co., Ltd.)가 충격 방지 시계 G-SHOCK 브랜드의 최신 제품을 오늘 발표했다. 신제품 MTG-B2000YBD와 MTG-B2000XD는 금속과 수지의 특성을 최대한 활용하는 구조와 다층 탄소(multilayer carbon)로 만든 베젤 요소를 특징으로 하는 MT-G 제품군에 속한다.


MTG-B2000YBD와 MTG-B2000XD는 소재의 매력을 강조하는 한편, 강도를 더하는 듀얼 코어 가드(Dual Core Guard) 구조를 특징으로 하는 MTG-B2000을 기반으로 한다. 이 두 신제품은 카본 소재로 새로 개발한 베젤 프레임과 탑을 채택하고, 무게를 줄이는 한편, 아름다운 외부 디자인을 연출했다.

MTG-B2000YBD는 여러 장의 탄소와 섬유유리로 층을 구성하고, 측면에는 기계 가공한 베젤 프레임을 선보인다. 새로운 베젤 프레임은 MTG-B2000에 사용되는 스테인리스 스틸 베젤 프레임보다 77% 더 가볍다. 최상층의 탄소 시트층이 측면을 감싸고, 원통형 탄소 시트가 러그를 감싸 내구성을 높였다. 여기에 다각형 크라운이 베젤 디자인을 보완한다. G-SHOCK 레드의 섬유유리 층은 케이스 측면 주위에서 세련된 강조점을 제시하고, 붉은색 인디케이터가 시계 정면을 강조한다.

MTG-B2000XD의 베젤 탑은 다층 탄소 소재에 첨단 압착 및 절단 공정을 적용한 복잡한 형태를 선보인다. 베젤 측면은 새롭고 독창적인 초록색으로 연출된 섬유유리 층이 보이며, 시계에 스포티하고 세련된 외양을 선사한다.

두 신제품 모두 금속과 고급 수지 부품으로 만든 적층 복합 시곗줄을 제공한다. 이 시곗줄은 전문적인 주형 기술로 만들어, 속이 빈 새로운 금속 부품 덕분에 훨씬 더 가볍다. 이로 인해 시곗줄 뒷면에 더 많은 수지를 사용할 수 있어, 중요한 곳에서 금속의 외관과 광택을 유지하는 한편, 손목 맞음새를 더욱 높일 수 있다.

MTG-B2000YBD와 MTG-B2000XD는 무선 조절 시간 조정 신호 수신과 전용 스마트폰 앱과 모바일 링크뿐만 아니라, 근처 스마트폰과 페어링 시 자동 시간 조정 같은 최상의 기능성을 선보인다. 선명한 LED 조명 덕분에 어두운 곳에서도 시계를 볼 수 있어 최적의 편의성을 제공한다.

MTG-B2000YBD/MTG-B2000XD
MTG-B2000YBD/MTG-B2000XD

출처: CASIO COMPUTER CO. LTD

저작권자 ⓒ 디지털경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