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TV+,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 교사 공경하며 교육 중시"

이강식 승인 2021.09.13 18:09 의견 0

(베이징 2021년 9월 13일 PRNewswire=연합뉴스)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은 중국 사회 전체가 교사를 공경하고, 교육을 중시해야 한다고 주장해왔다.

시 주석과 교육자 간의 따뜻한 상호작용은 오래전부터 유명하다.

시 주석은 최근 여러 학교 및 대학을 찾아 수많은 교육자에게 인사를 전하고, 중국의 사회 발전에 있어 그들의 기여를 인정했다.

시 주석은 2016년에 초등학교와 중학교 시절을 보낸 모교 Beijing Bayi School을 찾아, 열심히 헌신적으로 가르치는 중국 교육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수년 전 초등학교와 중학교 시절을 보낸 모교 Beijing Bayi School을 찾은 시 주석은 "이 기회를 빌려 전국의 모든 교사와 교육 종사자들에게 진심 어린 축하의 말을 전하고자 한다"고 언급했다.

그는 자신의 학창 시절을 지켜본 모교의 여러 은퇴 교사와 이야기를 나눴다.

2018년 5월에는 베이징대학을 찾아 중국 대학을 중국적 특징을 지닌 세계적인 교육 기관으로 만들기 위해 더 큰 노력을 기울일 것을 촉구했다.

2019년 3월 베이징에서 열린 사상과 정치 이론에 대한 교사 심포지엄을 주재한 시 주석은 새로운 시대를 위한 중국적 특징을 지닌 사회주의 사상을 바탕으로 당의 교육 정책을 시행하고, 교육을 통해 미덕을 도모하기 위한 노력을 강조했다.

올 4월 칭화대학 시찰 중에는 재학생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중국 청년들에게 역사적 책임을 지는 한편, 국가의 부흥을 위해 노력할 것을 장려했다.

그는 또한 학문적 기여를 해온 연구원과 교사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젊은 교수진이 자신의 연구 분야에서 계속해서 획기적인 발전을 이루도록 격려했다.

링크: https://youtu.be/bjrsjGt0Cb0  

출처: CCTV+

저작권자 ⓒ 디지털경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