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inhua Silk Road - 중국-러시아(하얼빈) 경제무역지수보고서 발표

이강식 승인 2021.07.19 10:05 의견 0

(베이징 2021년 7월 19일 PRNewswire=연합뉴스) 지난 수요일, 중국-러시아(하얼빈) 경제무역지수보고서(2021)가 중국 동북부 헤이룽장성 하얼빈에서 공식적으로 발표됐다.

지난 수요일, 중국-러시아(하얼빈) 경제무역지수보고서(2021)가 중국 동북부 헤이룽장성 하얼빈에서 발표됐다.
지난 수요일, 중국-러시아(하얼빈) 경제무역지수보고서(2021)가 중국 동북부 헤이룽장성 하얼빈에서 발표됐다.

이 보고서는 중국-러시아의 무역 발전을 시작으로 중국과 중국 지역 및 러시아 간의 무역량을 전면적이고 다층적인 방식으로 정확하게 반영하고, 양적 지수 시스템을 만들어 양측 무역의 개발 수준과 경향을 과학적으로 모니터링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2020년 중국-러시아의 무역지수는 안정세를 유지하면서, 194.06포인트를 기록했다고 한다.

보고서에 따르면, 중국-러시아의 무역 성장률은 중국의 주요 무역 상대국 중 1위를 기록했다고 한다. 중국은 여전히 러시아의 주요 무역 상대국이며, 러시아는 10번째로 큰 중국 무역 상대국이다. 코로나19의 영향에도 불구하고, 양 국가는 상호 이익과 윈윈 성과라는 원칙을 고수하며, 경제와 무역 협력 측면에서 강력한 회복탄력성을 보였다.

하얼빈 부시장 Luan Zhicheng에 따르면, 하얼빈은 중국-러시아 경제무역지수의 발표를 하얼빈과 러시아 극동지방 간의 실질적 협력을 포괄적으로 도모할 연결 고리로 이용할 생각이라고 한다. 이는 하얼빈을 중국과 러시아 간에 전면적 협력을 위한 영향 지역으로 조성하고, 개방과 협력을 위한 새로운 고지를 만드는 데 더 크게 기여할 것을 목적으로 한다.

China Economic Information Service (CEIS) 사장 보좌관 Wu Xuejun에 따르면, 중국-러시아 경제무역지수는 중국-러시아 경제무역 발전의 수준과 경향을 디지털 방식으로 양적으로 보여준다고 한다.

그는 "이 지수는 2019년을 시작으로 3년 연속으로 발표된 것"이라며, "이 지수는 중국-러시아의 경제무역 발전을 평가하는 중요한 도구가 됐으며, 해당 분야 전문가들로부터 크게 인정받고 있다"고 덧붙였다.

중국-러시아 경제무역지수를 연구 및 개발하는 CEIS는 중국에서 가장 규모가 큰 경제정보서비스 단체 중 하나다. CEIS는 가장 폭넓은 서비스 범위와 포괄적인 제품 부문을 보유하고 있다. CEIS는 국가 금융정보 플랫폼 'Xinhua Finance', 일대일로 중심의 포괄적인 정보 서비스 플랫폼 'Xinhua Silk Road', 국가 신용정보 서비스 플랫폼 'Xinhua Credit' 및 'Xinhua Index'라는 네 개의 주요 정보 서비스 플랫폼을 운영한다.

원문 링크: https://en.imsilkroad.com/p/322699.html

저작권자 ⓒ 디지털경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