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JTLU, 미래로 나서며 과거 기념

이강식 승인 2021.05.21 17:54 의견 0

(쉬저우, 중국 2021년 5월 21일 PRNewswire=연합뉴스) 15년 전에 영국 리버풀 대학과 중국 시안자오퉁대학의 파트너십으로 개설된 시안자오퉁-리버풀대학교(Xi'an Jiaotong-Liverpool University, XJTLU)는 단 한 동의 건물과 164명의 학생으로 출발했다.

중국에 위치한 국제적인 합작투자 기관인 시안자오퉁-리버풀대학교(XJTLU)가 새로운 학교 건립과 확장 계획을 시작하며 설립 15주년을 기념하고 있다.
중국에 위치한 국제적인 합작투자 기관인 시안자오퉁-리버풀대학교(XJTLU)가 새로운 학교 건립과 확장 계획을 시작하며 설립 15주년을 기념하고 있다.

오늘날 세계 곳곳에서 온 18,000명의 학생이 XJTLU에서 공부한다. XJTLU는 중국 최대의 합작투자 대학으로, 50개 국가와 지역에서 온 약 900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XJTLU 동문은 세계 최고의 대학에서 공부하고, 세계 주요 기업에서 일하고 있다.

XJTLU이 성공을 거둔 비결은 교육 방식을 독특하게 혼합함으로써 학생들이 국제적 사고를 하는 글로벌 시민으로 성장하도록 지원했기 때문이다.

끊임없이 앞을 내다보는 교육기관인 XJTLU가 그에 어울리는 방식으로 설립 15주년을 기념하고 있다. 바로 새로운 학교를 건립하고, 산시성 밖으로 확장할 계획을 세운 것이다.

- 5월 22일(토요일), XJTLU는 연구와 교육 활동, XJTLU 안팎의 교육자를 위한 훈련, 학생의 교육적 성장을 위한 지원, 전 세계 온라인 및 현장 평생 학습을 위한 플랫폼을 포괄하는 미래 교육 학교(Academy of Future Education)를 개교할 예정이다. 이 학교를 이끌 학장인 Dr. Xiaojun Zhang은 "교육의 미래는 학생에게 지식을 전달하는 교사가 아니라 교육기관이 평생 학습을 지원하는 방식에 달려 있다"고 언급했다.

- XJTLU와 미래 교육 학교는 모든 학습자를 위한 도구를 제공하고자 토요일부터 대중에 XJTLU 학습몰을 개방할 예정이다. 이후 1년 뒤에는 대학 직원과 학생에게도 개방할 예정이다. 어도비, 마이크로소프트, McGraw-Hill Group, 알리바바 클라우드 및 Digital China를 포함한 여러 파트너와 함께 웹사이트 www.learningmall.cn에서 제공하는 콘텐츠를 계속 늘리고, 교육 콘텐츠, 훈련 및 온라인 인증 시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 XJTLU는 토요일에 영화창작 기술학교(Academy of Film and Creative Technology)도 개교한다. XJTLU Entrepreneur College (Taicang) 부총장 Stuart Perrin 교수는 "매체 및 창조 산업과 손을 잡고 업계 수요를 충족하는 한편, 학생과 전문가가 문화창의 산업의 리더가 될 수 있도록 훈련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 또한, XJTLU는 온라인-현장 교육 모델을 추가로 탐색하고, 중국 대만구(광둥-홍콩-마카오) 같은 다른 지역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대만구에서는 XJTLU 혁신 및 교육대학교(XIPU Innovation and Education College, GBA)를 설립할 계획이다.

추가 정보는 웹사이트 www.xjtlu.edu.cn을 참조한다.


Related Links :

http://www.xjtlu.edu.cn

저작권자 ⓒ 디지털경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